티스토리 뷰

IF2020 GANGNAM

IF2020 GANGNAM

 

 

10월 30일 IF2020 GANGNAM에 다녀왔습니다.
해당 컨퍼런스는 스타트업들을 소개하는 자리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이 참여하였습니다.

스타트업 거리축제로 알고 있었는데
이번엔 코엑스 안에서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요.

행사장은 코엑스 동문 쪽에 위치하였는데요.
앞에서 벤츠 행사도 하고 있어서 먼저 경험해보았어요.
있는 줄도 몰랐는데
하지만 뭐 때문에 온지도 까먹고 정신없이 구경했어요.

코엑스 동문 앞

 

 

보시는 것처럼 1층과 2층에 VR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어서 직접 이용할 수 있었어요.
해당 VR은 미래 세계의 자동차를 승차하는 느낌을 주고 싶었던 거 같습니다. 컨트롤러도 있어서 차량 문을 열고 닫는 상호작용도 가능했어요.
VR기기를 착용하고 이리저리 고개를 돌렸는데
재밌었어요.

VR 체험이 끝난 이후 1층에서 사은품을 받았습니다!
사은품 제공은 뽑기 형태로 진행되었는데요.
곰돌이 인형을 받고 싶었지만
코스터를 뽑아 아쉬운 마음이 있었습니다.

코스터 교환권!



체험뿐만이 아니라 sns 이벤트 등 다른 부스를 통해 아래와 같은 상품들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키링과 번호판 등 간단한 차량용품을 얻었어요.
얻고 싶었던 건 아니지만 뭐라도 받으니 좋네요.

사은품

 


서론이 길었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IF2020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행사장에서 아래의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모든 스타트업 기업을 나열하기엔 무리가 있어 간단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start-up list
start-up list



부스는 다음과 같이 5개의 분야에 대해 주제를 나누어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가 제일 관심을 가진 기업이었던 카찹을 여기서 보게 되어 신기했어요.

start-up list



Bridge up 구간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안에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대기열이 있었어요. 그래도 별로 기다리지 않았던 거 같아요.

아 그리고 안에 들어가기 전에 손 소독 및 명부 작성을
철저히 진행하고 입장하였습니다.

start - up 블랙프라이데이
start - up 블랙프라이데이
start - up 블랙프라이데이
start - up 블랙프라이데이



도장 4개를 받고 마지막에 수령한 사은품 박스예요.
안에 밀 키트가 들어있는 거 같더라고요. 푸딩 제작 키트였나.. 기억이 잘 안 나네요.

start - up 블랙프라이데이 사은품
start - up 블랙프라이데이 사은품



아까 말씀드린 카찹에서도 사은품을 받을 수 있었어요.
카찹 직원분께서 열정을 가지고 설명해주시는 게 멋있었습니다.
나눠주는 사은품도 세심하게 잘 챙겨주셨어요.
손소독제랑 그립톡 비슷한 거예요.
특별하지 않지만 기분이 좋았어요.
쓰다 보니 뭔가 다 받은 것만 올리네요.

카챱 사은품



깜빡하고 잊었네요.
들어갈 때 팔찌를 착용시켜줘요.
뭔가 미아방지 팔찌를 찬 기분이에요.

팔찌



이건 팔찌랑 같이 나눠준 팸플릿이에요.
사실 자세히 안 읽어봤어요.
집에 가서 읽어볼래요.

팜플렛



참가기업들이 더 많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아쉬웠어요.
데모데이 했던 것들도 올리면 좋았을 텐데
제가 집중해서 듣느라 사진을 못 찍었네요
바보


뭔가 느낀 것이 있었어요.
저도 부스에서 참가 기업으로 설명하고 싶더라고요
욕심이 크죠?
내일도 가야 하는데 유튜브에서 볼래요.
귀찮아서가 아니에요
정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