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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구글 애널리틱스의 구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는 크게 네 가지의 틀을 가집니다.

 

  • Organization

  • Account

  • Property

  • View

Google Analytics architecture

 

Organization(조직)

Account들의 집합으로, 여러 개의 계정을 사용하는 대기업이나 대행사에 경우 권장됩니다. 하나의 조직으로 여러 개의 계정을 관리할 수 있어 관리하기에 용이합니다.

 

Account(계정)

Google Analytics 시작하려면 가정 먼저 생성해야 하는 것이 Account입니다. Account를 생성하면 자동으로 속성과 보기가 각각 하나씩 만들어지고, 하나의 계정에 최대 50개의 속성,  하나의 속성에 최대 25개의 보기가 생성 가능합니다.

 

Property(속성)

property는 데이터 수집의 기본 단위로서, 웹 사이트 단위로 생성됩니다. 웹 사이트 데이터를 추적하는 추적 코드도 속성 단위로 발급됩니다.

 

View(보기)

View는 필터 기능을 통해 실제로 분석해야 할 데이터만을 보여줍니다. 하나의 속성에서 최대의 25개의 보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정된 속성에 맞게 데이터를 표시하는 보고서들이 위치한 단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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